[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배우 신세경부터 다비치 강민경까지 자신의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는 연예인이 늘고 있다. 이들은 ‘브이로그(V-log)’를 통해 개인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와 동시에 ‘브이로그’의 뜻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반인부터 연예인까지 유명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유튜브 용어를 정리해봤다.

■브이로그

브이로그(VLOG)란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ASMR

ASMR이란 Autonomous Sensor Meridian Response의 줄임말로 한글로는 자율 감각 쾌락 반응이라고 일컫는다. 즉,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을 뜻한다. 여기에는 음식을 먹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이 있다.

■GRWM

GRWM란 Get Ready With Me의 줄임말로 "함께 준비해요"라는 뜻이다. 이는 주로 뷰티 유튜버들이 많이 사용하며 외출 전 메이크업이나 패션 준비 과정을 함께 공유한다.

■하울

하울(Haul)이란 물건을 잔뜩 산 후 구입한 물건들은 소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튜버들은 주로 면세점 하울, 명품 하울, 메이크업 하울 등의 콘텐츠를 올리고 공유한다.

■루틴

루틴(Routine)이란 일정한 단계에 따라서 한 과정을 꾸준히 반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주로 '스킨케어 루틴', '나이트 케어 루틴' 등으로 많이 사용된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