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내달 11일~12일 킨텍스서 5개국 170여명 참가
'월드 이(e)스포츠 챌린지 2019' 포스터.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도가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한 국제 아마추어대회를 개최한다. 지자체 차원에서 국제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를 여는 것은 도가 처음이다.

도는 다음달 11일~12일 이틀간 2019 플레이엑스포(2019 PlayX4)가 열리는 고양시 킨텍스 특설무대에서 ‘월드 이(e)스포츠 챌린지 2019(World E-sports Challenge. 이하 W.E.C)’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Crazy Racing KartRider)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5개국 170여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 상금은 종목당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으로 3개 종목에 걸쳐 모두 2400만 원이 주어진다.

한국 예선은 월드 이(e)스포츠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본선에는 국가별 예선을 통과한 40개 팀이 격돌하게 된다. 

한국은 예선을 통해 26개 팀을 본선진출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도는 각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한국 대표팀에 도에서 추진 중인 아마추어 이(e)스포츠 선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해 10월 이(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관련 산업 인재육성 시스템 구축과 아마추어 대회 개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경기 이(e)스포츠 육성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그 일환으로 진행된다.

안치권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이(e)스포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경기도가 이(e)스포츠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