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타일 셋 프리' 방향성 담은 예술작품 선봬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인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 고객 경험 전략(UX)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 콘셉트가 적용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이번 전시에서 미래 고객 경험 전략(UX)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 콘셉트가 적용된 공간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

'현대차가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9에서 공개한 '스타일 셋 프리'는 고객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현대차의 미래 고객 경험(UX) 전략 방향성을 담았다.

이번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는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약 12분간 이어지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작품들을 소개했다.

모빌리티 내부 공간이 계속 변화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를 통해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개인별로 맞춤화된 모빌리티 공간을 스스로 창조해 낼 수 있다는 '스타일 셋 프리'의 핵심 콘셉트를 전달했다.

또한 ▲빛과 색상 ▲소리와 형태 ▲소재 등 3가지 콘셉트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각각의 예술 작품이 고객들의 참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맞춰 전개되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스타일 셋 프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박람회 기간 동안 영국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모노클(Monocle)'과 협업을 통해 카페와 휴식공간이 마련된 '현대x모노클 라운지(Hyundai x Monocle Lounge)'를 운영하고 모노클 팟캐스트 라이브 24(Monocle Podcast Live 24) 공개 방송을 ▲미래 모빌리티 ▲스타일 셋 프리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9일(현지시간) 저녁에는 타일러 브륄레(Tyler Brule) 모노클 편집장, 비니 마스(Winy Maas) 도시 환경 건축가 겸 교수, 이상엽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디자인을 통한 미래 사회의 공간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 등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현대차 미래 고객 경험 전략인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에 최고의 장소"라며 "앞으로도 '스타일 셋 프리'를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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