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버닝썬 브로커, 2017년 중고차 매매업
현직 경찰, 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입건
현직 경찰 입건.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고리로 지목된 전직 경찰관으로부터 중고 외제차를 싼값에 구입한 현직 경찰관이 입건됐다. 사진은 전직 경찰관 강 씨의 모습.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클럽 버닝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고리로 지목된 전직 경찰관 강 씨로부터 중고 외제 승용차를 싼값에 구입한 현직 경찰관을 입건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8일 강남경찰서에서 과장으로 근무한 바 있는 석 모 경정을 부정 청탁법(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석 경정은 중고차 매매업을 하는 강 씨로부터 2017년 5월 수입 중고차 매매 계약을 맺고 이듬해 1월 명의를 이전했다. 경찰은 “당시 중고차 시세 견적을 의뢰해 확인한 결과 가장 싼 가격으로 산정해도 석 경정이 받은 할인액이 김영란법에서 정하는 연 제한액 300만 원을 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석 경정이 강 씨로부터 수입차를 구매한 것은 버닝썬이 개장하기 전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버닝썬 내 미성년자 출입 사건 무마 과정에 석 경정이 연루된 정황을 포착하고 내사를 진행해 왔다. 다만 그는 강남경찰서가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수사할 당시 지휘 라인에 있었던 것은 아니다.

석 경정은 순경 시절 강남경찰서에 근무하며 불법 심야 영업 행위를 눈감아 준 혐의로 감찰받은 적 있다. 그는 1992년 5월 강남구 신사동의 한 카페 주인으로부터 심야 영업 행위를 눈감아 준 대가로 자신의 승용차를 건네주고 배기량이 큰 승용차를 받은 혐의로 감봉 1개월의 징계를 받았다.

한편, 경찰은 버닝썬 미성년자 출입을 무마하는 과정에 석 경정이 개입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