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전자, 이탈리아 ‘밀라노 가구 박람회’ 참석
400평 전시장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
삼성전자가 9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공명(Resonance)’을 주제로 체혐형 전시장에서 관람객이 체험을 하고 있다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해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9일(이하 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밀라노 가구 박람회는 전세계 190여개국에서 37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 디자인 가구 박람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메인 전시관 외 장외전시장인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에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밀라노 토르토나(Tortona)와 브레라(Brera) 지역에 체험형 전시관을 동시에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공명’을 주제로 사람 중심의 디자인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관람객들의 호흡 소리와 움직임 등 일상적인 행동이 작품의 형태를 변화하게 함으로써 관람객도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하나의 요소로 작용하도록 했다.

가령 관람객들이 내뱉는 숨에 공모양의 형상이 다른 모양으로 바뀌거나 관람객이 걸어나가면서 새로운 빛의 파장을 생성해 전시를 완성시키는 식이다. 이돈태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의 의미를 오감을 통한 체험으로 공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설명했다.

◆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400평 전시장 채운다

삼성전자가 9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사진은 '24시간 주방' 중 '저녁의 방' 전시공간 모습./사진=삼성전자

400평 규모의 전시장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도 대거 전시된다. ‘24시간 주방’이라는 주제로 꾸며진 이번 전시장은 아침의 방, 점심의 방, 저녁의 방이라는 3가지 콘셉트로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주방의 모습을 재현했다.

관람객들은 ▲미슐랭 스타 셰프인 미쉘 루 주니어(Michel Roux Jr.)와 다비데 올다니(Davide Oldani)가 진행하는 클럽드셰프(Club des Chefs) 쿠킹쇼 ▲인테리어·제품 디자인 트렌드 관련 토크쇼 ▲전시장 도슨트 투어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제가 참여해 공간과의 조화가 뛰어난 ‘더 세리프(The Serif)’ ▲1천여 점의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보여줘 일상 공간을 갤러리로 만들어 주는 ‘더 프레임(The Frame)’ TV 등도 전시 공간 곳곳에 배치돼 주목을 받았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변해 가면서 현지 업체들이 주도하던 빌트인 가전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