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아이돌의 연애는 팬들이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부분 중 하나다.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유명 아이돌의 경우 남들의 눈을 피해 심야 데이트를 즐긴다든지 비공개 SNS 계정으로 럽스타그램을 한다든지 남몰래 연애를 하지만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연애를 이어온 아이돌들이 있다

단단한 사랑으로 팬들의 지지마저 받는 공개연애 중인 아이돌 커플을 모아봤다.

- AOA 혜정 ♥ 류의현

걸그룹 AOA 혜정이 6살 연하의 배우 류의현과 지난해 12월부터 5개월째 열애 중이다. 두 사람은 올해 2월 공개된 웹드라마 ‘사랑병도 반환이 되나요?’에서 남녀 주인공으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 현아 ♥ 펜타곤 이던

현아와 이던은 지난해 8월 열애설이 불거졌을 때 소속사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2년째 열애 중이라고 고백했다. 열애 인정 후 이던은 펜타곤에서 탈퇴했다. 결국 두 사람은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예약을 해지했고 SNS를 통해 럽스타그램을 이어가다가 올해 1월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 걸스데이 혜리 ♥ 류준열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는 배우 류준열과 2017년 열애를 인정한 이후 3년째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해 덕선과 정환으로 만난 두 사람은 드라마에서는 안타깝게 맺어지지 않았지만, 드라마 종영 후 현실 커플로 발전하며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 모델 전선혜 ♥ 블락비 유권

보이그룹 블락비 유권은 모델 전선혜와 8년째 공개연애 중이다. 유권은 블락비 데뷔 1년 만에 팬카페에 ‘진실된 모습의 김유권으로 사랑받고 싶다’며 열애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유권은 tvN ‘인생술집’에 출연해 원더걸스 선예의 결혼 발표에 용기를 얻었다며 공개연애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 소녀시대 수영 ♥ 정경호

걸그룹 소녀시대 수영과 배우 정경호는 지난 2012년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내거나 신곡을 SNS에 홍보하는 등 공개연애 7년 차 커플로서 알콩달콩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