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30세대 겨냥 트렌디한 상품 구성… 유튜브·카카오TV 등 SNS 플랫폼서 생방
NS홈쇼핑앱과 유튜브, 카카오TV, 인스타그램에서 NS홈쇼핑 V커머스 띵라이브 프로그램 ‘요즘 것들’이 4월 11일 저녁8시 첫 방송한다./NS홈쇼핑

한스경제 장은진 기자=NS홈쇼핑은 11일 V커머스 생방송 ‘띵라이브’를 정식 개국한다고 10일 밝혔다.

NS홈쇼핑의 V커머스 방송국 띵라이브는 유튜브, V라이브 등 모바일방송에 익숙한 2030세대를 겨냥했다. 모바일에서도 생방송을 만날 수 있으며 VOD컨텐츠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트렌드 상품들을 소개한다.

‘모바일 명작 라이브 방송’이라는 뜻의 ‘띵라이브’는 ‘띵+Live’ 를 합성해 만든 단어이다. 명작이라는 뜻으로 쓰는 ‘띵작’이라는 요즘 말에서 글자 모양이 비슷하다는 점을 이용해 재미있게 적은 것에서 비롯한 ‘띵’을 차용하여 만들었다.

띵라이브는 NS홈쇼핑 앱과 유튜브, 카카오TV,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생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60분간 진행한다. 매 방송마다 최신 트렌드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띵라이브에서 처음 선보일 프로그램은 ‘요즘것들’이다. NS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띵라이브의 첫 론칭 프로그램인 ‘요즘것들’은 문성식 쇼핑호스트와 김소현 쇼핑호스트가 ‘띵지기’로 나섰다. 요즘것들은 매주 목요일 저녁8시 퇴근 후 버스, 지하철,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서치 타임을 즐기는 직장인, 싱글족을 타깃으로 제작해 매주마다 트렌디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요즘것들 첫방송에서는 ‘슐스타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빵’을 소개할 예정이다. 180도에서 15분만 조리하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갓구운 유럽정통식 빵이 되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 생지로 바쁜 현대인의 가벼운 식사대용, 아이들 간식,  브런치 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띵라이브’의 프로그램은 미디어 시대 진행자 중심의 자유로운 형식과 실시간 채팅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송으로 꾸며진다. 추후에는 ‘요즘것들’외에도 패션뷰티상품을 소개하는 ‘뷰티띵템’, 리빙아이템을 소개하는 ‘리빙X파일’, 육아가 편해지는 필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엄빠쇼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NS홈쇼핑의 ‘띵라이브’는 소량 구성의 트렌드 상품을 V커머스 특유의 재미를 더해 소개하는 한편, 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는 할인쿠폰, 적립금,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조성호 NS홈쇼핑 전략사업부 전무는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그동안 홈쇼핑방송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트렌드 상품, 이슈상품들을 NS홈쇼핑 띵라이브에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라며 “먹방, 쿡방, ASMR,  패션뷰티 방송 등 재미를 더한 띵라이브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