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작년에 이어 두번째 중국 모터쇼 참가
전기차 배터리, LiBS, FCW등 핵심푸붐 전시
SK이노베이션이 '2019 상하이모터쇼'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은 16일 중국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모터쇼’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베이징모터쇼에 이어 중국에서 개최하는 모터쇼에 단독으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이다.

SK이노베이션은 ‘함께 앞으로(Moving Forward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전기차 배터리 제품 및 LiBS(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 FCW(플렉서블커버윈도) 등 관련 핵심 부품을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3년 10억위안을 투자해 중국 베이징자동차, 베이징전공과 합작법인 ‘BESK’를 설립했다. 이 합작법인은 베이징에 위치한 공장에 배터리 팩 제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2017년에는 BESK의 100% 자회사인 ‘BEST’를 설립해 창저우시에 회사의 첫 중국 배터리 셀 공장을 짓고 있다. 약 8200억원을 투자해 7.5GWh 규모의 공장을 건설 중이다. 내년 상반기 양산을 앞두고 있다.

회사는 이를 통해 향후 확대될 중국 배터리 시장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외 창저우 전기차 배터리 셀 공장 근처에는 4000억원을 투자해 배터리 핵심 소재인 LiBS 공장도 짓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중국은 최대 전기차 시장임과 동시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움직이고 있다"며 "중국의 자동차 산업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 개발에 온 힘을 쏟으며 공동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