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생이닷컴’ 日 누리꾼 "한국인 싫지만 손흥민은 인정"
‘가생이닷컴’ 日 누리꾼 "한국인 싫지만 손흥민은 인정"
  • 조재천 기자
  • 승인 2019.04.18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생이닷컴', 토트넘-맨시티전으로 화제
日 누리꾼 "손, 아시아 유일 월드 클래스"
日 누리꾼 반응. 18일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2차전에서 토트넘 소속 손흥민이 맹활약하면서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가생이닷컴'이 주목받고 있다. / 가생이닷컴 홈페이지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18일 오전 4시(한국 시각) 잉글랜드 맨체스터에 있는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의 2018-2019 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2차전이 열렸다.

비록 토트넘은 3-4로 패해 1, 2차전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UEFA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진출했다. 이날 토트넘 소속 손흥민이 두 골을 넣는 등 맹활약하면서 해외 반응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가생이닷컴’이 주목받고 있다.

가생이닷컴은 해외 누리꾼들의 실시간 반응을 살펴보는 커뮤니티 사이트다. 앞서 10일 8강 1차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손흥민은 18일 새벽에도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활약하면서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을 궁금해 하는 국내 누리꾼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해외 누리꾼들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에서 손흥민의 골을 극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중 일본 누리꾼들의 반응이 눈에 띈다. “솔직히 케인이 없어도 되네”, “손흥민은 진심으로 역대 아시아 최고 선수구나”, “손흥민이 아시아인이 도달하지 못했던 영역에 들어섰다”, “한국인은 싫지만 인정해야지. 한국 축구 팬들이 부럽다” 등 그의 활약을 칭찬하거나 부러워하는 번역 글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이날 경기로 UEFA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진출한 토트넘 홋스퍼는 5월 1일 새벽 4시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과 결승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