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혜진./임민환 기자 imm@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장혜진이 극 중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체중을 15KG 증량했다고 밝혔다.

장혜진은 22일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제작보고회에서 “시나리오를 받기 전 봉준호 감독님과 미팅을 카페에서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내가 캐스팅 된다는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봉 감독님이 체중을 좀 더 늘리면 송강호의 아내 충숙 역할 할 수 있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장혜진은 살을 찌우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 “체중 증량을 위해 하루 여섯끼를 먹었다. 5KG쯤 쪘을 때 봉 감독님에게 가서 ‘이 정도면 될까요?’라고 물어보니 맛있는 반찬을 밀어주며 더 드시라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그러다보니 15KG가 쪘다. 살집은 있지만 몸은 날렵해야 했다”며 “충숙이 전국체전 해머던지기 메달리스트이기 때문이다. 운동을 많이 해도 안 되고 살포시 해야 했다”라고 고충을 털어놨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제 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이다. 다음 달 말 개봉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