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외교부 사무관, 지난달 말일 강제추행 혐의
바른미래당 "외교부 향한 국민 신뢰는 나락으로"
외교부 사무관 강제추행 혐의. 22일 서울 마포경찰서가 외교부 소속 사무관 A 씨를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TV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외교부 사무관이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22일 외교부 소속 사무관 A 씨를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31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 노래방에서 피해 여성 B 씨를 끌어안는 등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둘은 결혼 정보 회사를 통해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고소인 조사를 마쳤다. 피고소인과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며 “외교부에는 8일 고소장을 접수한 뒤 수사 개시를 통보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외교부 관계자는 “최근 경찰로부터 A 씨 입건 사실을 통보받았다”면서 “내부 징계 논의 등에 대해서는 경찰로부터 수사 내용을 정식 공문으로 받은 뒤 조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취임 이후 성 비위 근절 등을 강조해 왔다. 특히 지난해 에티오피아 주재 대사관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 이후 “성 비위 문제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지난달 22일 간부 회의에서도 책임 있는 복무 태도를 강조했다. 기관 장관의 방침에도 이 같은 사건이 이어지자 외교부 내부의 기강 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에티오피아 대사 성폭행 사태와 파키스탄 외교관 성추행 사건이 기억에서 채 가시기도 전에 또 다시 성추행 사건을 접한 국민들은 망연자실하다"면서 ‘기강 해이’를 넘어 ‘기강 참사’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