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녹두꽃'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SBS 새 금토극 '녹두꽃' 정현민 작가가 드라마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내 이목을 자아낸다.

오는 26일 SBS에서는 새 금토극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가 첫 방송된다.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 동학농민혁명을 본격적으로 그린 민중역사극으로 방송 전부터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녹두꽃'이 기대작으로 꼽히는 이유 중 하나는 '사극 어벤져스'라고 불리는 역대급 제작진 조합 때문.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 선 굵은 연출의 신경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정도전'으로 정통 사극의 힘을 보여준 정현민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정현민 작가는 신경수 감독에게 의지를 많이 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정현민 작가는 "신경수 감독과 첫 미팅 날, 서로 이런 이야기를 나눴다. '우린 파트너가 아닌 동지가 되자'라고 했는데, 말 그대로 의기투합했다. 첫 날부터 신 감독은 에너지가 넘치고 열정도 강한 분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우직하고 담대하면서도 그 안에 타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있다. 또 제가 조금 여유를 부리는 스타일인데 그런 점을 신 감독이 잘 잡아준다"며 "소재가 정해지고 나서 정말 부지런히 달렸다. 신 감독을 만나 이 시기에 방영이 가능한 거라 생각한다. 그렇지 않았다면 더 늦어졌을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동학농민혁명'을 소재로 정한 것으로는 "사실 KBS 1TV ‘정도전’을 집필한 직후 동학을 드라마화 하자는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 하지만 그때는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았다. 드라마가 재미없다고 욕을 먹는 건 감수할 수 있었지만 혹여나 역사를 망쳤다는 손가락질을 받을까 그게 두려웠다. 물론 지금도 그런 두려움이 없는 건 아니지만, 이제는 이 이야기를 한 번쯤 꼭 하고 넘어가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했다. 동학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정작 동학을 다룬 드라마는 거의 없었잖나. 그런 면에서 동학은 개인적으로 꼭 하고 싶기도 했고, 우리가 반드시 함께 나눠야 하는 이야기라 믿어 용기를 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작품을 통해 슬픔과 절망, 고통과 체념을 딛고 일어났던 민중의 의지, 그 굳센 희망을 이야기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SBS 새 금토극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운동의 역사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다.  배우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박혁권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26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