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우성(왼쪽)과 윤지오./OSEN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정우성이 윤지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윤지오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우성과 나눈 대화 캡처본을 공개했다. 이들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주고받으며 서로를 격려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정우성은 윤지오에게 “요즘 '뉴스광장' JTBC, 그리고 '다스뵈이다' 또 북 콘서트 관련 기사까지 어쩌다 다 보게 됐다”며 말을 걸었다. 정우성의 답장에 윤지오는 “너무 감사하다. 처음으로 답장을 받게 된 배우님”이라며 고마워했다. 정우성은 "아니다. 감사하지 않아도 된다“고 답했다.

이에 윤지오는 “아무래도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조차 불편하시고, 많은 위험이 따르실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고 정우성은 “전 위험은 없다, 지오 씨가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뚫고 지나온 사람이다. 제가 먼저 하고 싶은 말은 배우로서 배우라는 꿈을 꾸고 있던 사람들에게 그런 아픔이 있었다는 걸 모르고 지나고 있었다는 것에 깊은 사과를 하고싶다”고 털어놨다.

윤지오 역시 “저 한 사람으로 인해 연예계에 혼란을 드린 것에 죄송하다”고 했다.

윤지오는 이 캡쳐본을 올리며 “모두가 다 무시하고 배척할 당시 저의 가족 친구 동료가 다 떠나고 모함할 때 악플에 시달리던 저에게 따뜻한 손을 내어주신 정우성님”이라고 했다. 이어 “이 분을 저는 평생, 아니 죽어서도 잊지 못할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올곧고 강직했던 배우님으로 기억해왔는데 저의 이러한 믿음을 신뢰로 변화해주셨다”며 “해킹 문제로 번호를 남겨드렸고 문자와 장시간 통화로 저는 큰 감동과 큰 울림 큰 용기를 얻었다”고 했다.

정우성은 그 동안 난민 보호를 주장하는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해 꾸준히 소신을 밝힌 바 있다.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장자연 사건’에도 관심을 갖고 장자연 문건의 증인으로 알려진 윤지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윤지오가 그간 고(故 )장자연과 관련한 증언이 거짓이고 고인과 별다른 친분이 없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윤지오가 출간한 ‘13번째 증언’은 유가족 동의 없이 출간했다는 증언까지 나왔다. 이에 윤지오는 자신의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사진=윤지오 인스타그램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