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평택시와 자원순환사회연대, 평택시 소재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4자간 상생협약을 체결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2일 평택시와 자원순환사회연대, 평택시 소재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기업과 지역 간의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커피박(커피찌꺼기)이 퇴비가 되어 지역 농가에 뿌려지고, 이 퇴비를 양분으로 잘 자란 우리 농산물이 다시 스타벅스 상품으로 태어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평택시 농가에 친환경 커피박 퇴비를 지원하고, 해당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과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협약은 지역 농산물 활용 상품의 활성화를 통해 농가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또한 스타벅스는 평택 농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 지역 농산물을 원부재료로 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시민단체와 기업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진행하는 효율적이면서도 모범적인 상생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필두로 평택시는 유관단체들과 함께 실질적이면서도 진솔한 상생협력을 지속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들이 스타벅스에서 개발되어 판매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시는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