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릴오일, 지방 분해 및 성인병 예방 탁월
김민정 "크릴오일, 오메가3 꾸준히 섭취"
크릴오일. 최근 각종 매체에서 크릴오일이 소개되면서 각광받고 있다. / SBS '좋은 아침'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최근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방영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배우 김민정이 출연해 “어릴 때부터 약했다. 10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큰 병을 앓았다”면서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물이나 기름에 쉽게 흡착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일컫는다. 크릴은 갑각류로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라 불리기도 하는데, 먹이 사슬 중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그 효능에 있다. 대표적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준다. 이에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고 한다. 또한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에는 오메가3와 EPA, DHA가 들어 있어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배출하는 기능도 한다. 크릴오일은 신체에 흡수가 잘돼 비타민 E와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인지질 함량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인 인지질은 인체 내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을 이룬다. 따라서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물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이 좋다.

다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을 피해야 한다. 모유 수유 중인 여성 또한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고 전문가는 설명한다.

조재천 기자

키워드

#크릴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