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영업이익·당기순이익 '흑자전환'…"2분기도 회복세"
에쓰 오일 홈페이지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에쓰오일(S-Oil)은 24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704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6.2%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

매출액은 5조4262억 원으로 0.3% 증가했다. 다만 제품 평균 판매단가 하락, 설비 정기보수로 인한 판매량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는 20.9% 줄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말부터 지속된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재고 관련 이익과 파라자일렌(PX) 등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제품의 탄탄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 적자에서 이번에 흑자로 돌아섰다.

당기순이익의 약 1136억 원으로 전년보다 39.8% 감소했으나 지난해 4분기 3238억 원 순손실에서 순이익으로 전환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정유 부문은 글로벌 정유사들의 높은 가동률로 인한 정제마진 약세에도 유가 상승에 따른 재고 관련 이익이 나면서 957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석유화학 부문은 정기보수로 가동률이 줄었지만, PX 호조를 바탕으로 1475억 원의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윤활기유 부분 영업이익은 272억 원으로, 수요 둔화와 역내 신규 설비 가동으로 인한 공급 증가에 따라 제품 스프레드(원재료와 제품 판매 가격 차이)가 소폭 하락했다.

에쓰오일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중간배당과 관련해 “전통적으로 시행해왔기 때문에 상반기에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다만 상반기 실적, 향후 투자계획, 재무건전성 유지 등을 고려해서 적절한 수준에서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키워드

#에쓰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