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소호 멘토링스쿨'을 개최했다. /사진=김형일 기자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KB국민은행이 서울 마포구 소재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외식업 사업자, 업종전환 희망자, 재기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소호 멘토링스쿨’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열린 입학식에는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해 홍석천 프로그램 멘토, 이형석 상권분석 전문가, 토니오 세프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소호 멘토링스쿨은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목표로 시행한 ‘KB 소호 컨설팅’ 서비스 내 신설된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7주에 걸쳐 외식업 분야별 대표 멘토가 주제별로 강의와 실습 형태의 집합교육을 진행하며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KB 소호 컨설팅 센터에서 경영컨설팅을 받았던 자영업자 중 매출실적, 종업원 수, 사업계획서 등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KB국민은행은 전국적으로 운영 중인 KB 소호 컨설팅 센터의 센터장과 수강생을 매칭하여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인 은행장은 "기존의 소호 컨설팅과 창업아카데미의 기능에 멘토링스쿨을 추가해 자영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기반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자영업자의 행복을 위한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