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3221억원…전년비 13.5% 증가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3221억원…전년비 13.5% 증가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9.04.25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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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조 8748억원 기록…분기 영업익 사상 최초로 3천억원 돌파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LG생활건강은 연결재무 기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늘어난 3221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1조 8748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도 2258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14.9% 성장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분기 영업이익 3천억을 돌파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실적을 거뒀다.

각 사업부문 모두 성장세를 유지했으나 가장 크게 고성장을 이어간 것은 화장품사업이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1조 1396억원, 영업이익은 246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3%, 16.1% 성장했다.

화장품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가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고성장을 이어가며 전사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 내 초고가 라인이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트렌드에 발맞춰 ‘숨’의 ‘숨마’, ‘오휘’의 ‘더 퍼스트’를 필두로 하여 브랜드의 럭셔리 포지셔닝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활용품은 내수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7%, 3.5%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 4014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구조조정을 통해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한 결과이다. 특히 이번분기 생활용품부문은 국내 시장이 축소되고 초저가 경쟁이 심화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8대 카테고리의 시장점유율은 전년 말 대비 2.4% 상승한 37.1% 달성했다.

음료사업은 탄산과 비탄산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성과를 거뒀다. 음료사업은 매출 3337억원,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3%, 9.4% 증가했다. 시장점유율은 전년 말 대비 0.5% 증가한 31.8%를 기록했다.

탄산은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비탄산은 ‘파워에이드’, ‘갈아만든 배’, ‘씨그램’ 등 주요 브랜드들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