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쑥청혈차 레시피 관심 집중
쑥청혈차 해독 및 스트레스 완화에 탁월
쑥청혈차 몸 안 독소 제거 및 체중감소
쑥청혈차 효능 화제 , 기사와 사진 무관/ 픽사베이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쑥청혈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선재광 박사는"해독요법의 핵심은 피 해독과 간 해독"이라며 "피가 오염되면 장기가 오염되고 각종 질병이 일어난다. 간에 독소가 과다하면 담즙 분비에 이상이 생겨 독소를 분해하지 못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쑥청혈차는 피를 해독하는데 효과적이다.

선재광 박사는 쑥청혈차 레시피에 대해 "국물용 팩에 말린 쑥, 당귀, 말린 생강을 각각 5g씩 넣는다"고 했다. 이어 "계피 3g을 넣은 뒤 냄비에 물 600cc를 넣고 팔팔 끓이면 된다"고 설명했다.

쑥청혈차에 들어가는 당귀는 혈액 속 독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유지하고 말린 생강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계피는 냉기를 제거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

그는 이에 대해 "피를 맑게 하는 최고의 쑥청혈차 레시피"라며 꿀을 넣어도 되냐는 질문에 "꿀이 들어가면 소화를 증진시키고 또 꿀은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독소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장 건강에도 좋다"라고 밝혔다.

단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 특히 주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

또 "한번 쓴 팩을 버리지 않고 2~3번 사용할 수 있으며 족욕 등에 사용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