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전 치즈간장뼈찜, 입소문 타고 전국으로 번져
대전 치즈간장뼈찜. 최근 대전에 위치한 치즈간장뼈찜 맛집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 KBS2 '생생 정보'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KBS2 ‘생생 정보’에서 소개된 치즈간장뼈찜 맛집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전 서구 대덕대로에 위치한 치즈간장뼈찜 맛집은 당초 감자탕과 뼈해장국이 주로 팔렸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치즈간장뼈찜이 맛있다는 대전 시민들의 입소문이 전국 방방곡곡에 퍼지며 꼭 먹어 봐야 할 음식 가운데 하나로 평가받는다.

치즈 옷을 두툼하게 입은 면 사리와 큼직한 뼈다귀에 붙은 부드러운 살은 보기만 해도 절로 구미가 당긴다. 일반적인 뼈찜에는 등뼈를 사용하지만 이곳은 씹는 재미를 위해 살이 많은 목뼈를 써 이색적이다.

해당 맛집의 주인장은 맛의 비결이 간장 소스에 있다고 했다. 진간장에 무와 양파, 대파, 사과, 마늘, 파뿌리 등을 넣고 달인 뒤 채에 거른 소스는 깔끔한 맛이 난다. 또 잡내 제거를 위해서는 고기의 핏물부터 제거한다. 이후 채소와 과일을 끓인 물에 고기를 데친 다음 흐르는 물에 일일이 뼈를 씻는 일은 이곳 주방의 일상이다.

치즈간장뼈찜을 맛본 손님들은 “달달하고 매콤해 정말 맛있다”, “다른 집보다 고기가 부드럽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극찬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