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림에너지, 방글라데시에 추가 사업개발예정
대림에너지 김상우 부회장(좌측 세번째부터)과 라시드 에너지팩 그룹 회장, 카비르 에너지팩 CEO가 참석한 주식매매 계약식. / 대림에너지 제공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대림에너지가 29일 방글라데시에 중유 발전사업소를 건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림에너지는 방글라데시 민자발전사인 에너지팩(Energypac)사와 방글라데시 북부 타쿠르가온(Thakurgaon) 발전소의 엔진 발전 사업에 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달 중 대림에너지는 에너지팩사와 EPC(설계·조달·시공)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발전소건설을 시작해 2020년 3월 상업운전 할 예정이다.

대림에너지는 산하 법인 ‘EMA 파워 인베스트먼트’를 통해 1600만달러 (약 185억원)의 자본금 투자로 에너지팩사의 지분 49%를 확보하고, 운영과 경영 전반에 참여한다.

타쿠르가온 엔진발전소는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북서쪽으로 300㎞ 떨어진 타쿠르가온시에 들어서며 발전용량은 115MW(메가와트) 규모다.

이 발전소는 방글라데시 전력청과 15년 전력구매계약(PPA)이 체결돼있어 안정적인 전력 판매가 가능하다. 또 발전 연료인 중유는 에너지팩사와 대림에너지가 함께 조달해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앞서 대림에너지는 2016년 8월 방글라데시 최대 민자발전사업자인 '서밋 파워 인터내셔널'(Summit Power International)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에 방글라데시에서 두 번째 투자가 집행되는 것이다.

대림에너지 측은 "방글라데시는 약 7%의 높은 경쟁성장률에 따라 전력 수요도 연평균 6.9% 증가가 예상되는 성장 국가"라며 "이 사업 외에도 방글라데시에서 여러 건의 추가 사업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