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17년에 지원한 기업은 높은 성장 보여
다양한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취지
SK하이닉스가 '2019년 기숙혁신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K하이닉스는 29일 ‘2019년 기술혁신기업’ 3개사를 선정해 앞으로 2년간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는 기술혁신기업 프로그램은 기술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금육, 경영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 생산업체인 ㈜디지털프론티어와 장비부품 코팅 전문기업 ㈜펨빅스, 반도체 연마 용액 가공기술 업체인 ㈜에이스나노켐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SK하이닉스는 이들 기업과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개발된 제품을 생산라인에 실험적으로 적용해 성능을 평가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 기술개발 자금 무이자 대출과 제품 구매 등의 혜택도 주기로 했다.

지난 2017년 처음으로 기술혁신기업에 선정된 에이피티씨㈜와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연 매출이 선정 이전인 지난 2016년보다 무려 60%와 14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까지는 반도체 제조 전공정 분야의 기업만으로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후공정 분야 기업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면서 "지난해 선정된 3개 업체와도 반도체 소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