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체 서비스 엔지니어 98% 입사
서비스센터 운영 협력사 대표 70여 명 팀장급 직책으로 근무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11월 22일 직접고용을 발표한 지 5개월여 만에 오는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22일 직접고용을 발표한 지 5개월여 만에 오는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한다. / 사진=연합뉴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정년을 넘기거나 입사지원을 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인원을 채용했다. 전체 서비스 엔지니어 가운데 98%가 입사했고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던 협력사 대표 70여 명도 팀장급 직책으로 근무하게 됐다. 이번 고용으로 LG전자는 국내에서 고용하는 임직원 수가 처음으로 4만 명을 넘기게 됐다.

이번 고용되는 직원들은 LG전자의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CS경영센터에 소속된다. 또 LG전자는 성수기와 비수기 임금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급 체계를 강화하는 등 임금 경쟁력을 높였고 LG전자 직원들과 동일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별도의 자회사를 두는 것이 아닌 직접고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직접고용 이후부터는 주 52시간 근무 제도의 대상이 되는 만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탄력근무제 등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CEO 부회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에 입사한 직원에게 휴대용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선물했다. 출장 수리가 잦은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조치다.

또 이번 고용으로 인해 기존 서비스센터는 LG전자의 직영 서비스센터로 바뀌게 되고 LG전자는 5월 한 달간 새롭게 출발하는 LG전자 서비스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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