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개발자 파티 ‘NCDP 2019’ 개최
엔씨소프트, 개발자 파티 ‘NCDP 2019’ 개최
  • 허지은 기자
  • 승인 2019.04.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양일간 판교 사옥서 열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NCDP 2019(NCSOFT Developers Party 2019)’를 개최한다./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NCDP 2019(NCSOFT Developers Party 2019)’를 개최한다./사진=엔씨소프트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엔씨소프트가 게임 개발과 관련한 사내 구성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NCDP 2019 (NCSOFT Developers Party 2019)’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NCDP는 이날부터 30일까지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에서 열린다.

‘Beyond the Knowledge(지식을 넘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NCDP엔 엔씨소프트 전 구성원이 참여해 ▲49개 컨퍼런스 ▲라운드 테이블 ▲아트 뮤지엄 ▲사운드 콘서트 ▲견학 프로그램 ▲NC 파티 ▲프로젝트 소개 등 7개 프로그램에서 게임 개발과 관련한 자유로운 지식 공유를 이어간다.

먼저 컨퍼런스는 49개의 강연으로 구성했다. 대 주제인 프로그래밍, 게임 디자인, 아트, 사운드, AI, 데이터 분석, 리니지M 개발노하우, 자동화 & 효율화 등 8개 분야에서 42개의 강연이 열린다. 일반 강연(4개)과 외부 전문가가 진행하는 외부 강연(3개)도 함께 마련했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개발 효율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6개의 세부 영역에 대한 자유 토론을 진행한다. 아트 뮤지엄 은 엔씨의 대표 IP(지식재산권)의 캐릭터 일러스트와 아트워크를 전시하는 자리다. ’사운드 콘서트’에서는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등 게임 OST 공연이 진행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과 기술을 보유한 ‘사운드 스튜디오’와 ‘3D 포토 스캔 스튜디오’를 직접 둘러보는 프로그램이다. NC 파티는 NCDP 2019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소통하는 소셜 파티 형식으로 진행한다.

프로젝트 소개는 엔씨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담당 조직을 소개하는 자리다. 사내 경력개발 제도인 ‘반(班)이동 프로그램’을 위해 마련한 시간이다. 엔씨의 모든 구성원들은 ‘반이동 프로그램’을 활용해 새로운 업무와 희망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우리는 NCDP를 통해 아이디어와 생각을 중심으로 모이고 소통하며 서로의 연결을 만들어낼 수 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멋진 재능과 아이디어를 갖춘 새로운 인재를 발견하는 두근거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