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업비트 상장 암호화폐, 지배구조·사업 관련 정보 공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하는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30일, 공정한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거래 지원 중인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 공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사진=업비트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암호화폐 프로젝트 공시제도를 실시한다. 업비트 홈페이지에서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한 지배구조·사업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시장의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공시제도 도입을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정보 공시는 업비트 홈페이지 내 ‘프로젝트 공시’ 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공시 대상 정보는 ▲대량 보유 지분 변동 ▲암호화폐 자산의 구조적 변동 ▲핵심 인력 변동 등 재무 및 지배구조 관련 정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주요 마일스톤 달성 등 영업 및 사업 진행 관련 정보다.

공시를 원하는 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업비트 내 관련 담당자에게 공시 내용과 관련 자료를 전달하면 된다. 내부 검토 후 가이드라인에 맞춰 업비트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앱) 내 게시판에 게재된다.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관계자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현황을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업계 전체의 공동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정보 불균형 해소로 투자자 자산 보호 측면에서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