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 美빌보드 행에 '팰리세이드' 제공
현대차, 방탄소년단 美빌보드 행에 '팰리세이드' 제공
  • 강한빛 기자
  • 승인 2019.05.0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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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즈 참석 위해 미국 방문
‘팰리세이드’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왼쪽부터) 제이홉, 지민, 정국, 진, 슈가, RM, 뷔/사진=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왼쪽부터) 제이홉, 지민, 정국, 진, 슈가, RM, 뷔/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의 미국 일정을 위해 올 여름 북미 판매를 앞둔 자사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를 제공했다고 1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시상식 참석을 위해 지난달 29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매캐런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후 현대차가 제공한 ‘팰리세이드’를 타고 라스베이거스 시내로 입성했다.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톱 듀오/그룹(Top Duo/Group)’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 후보에 올라 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한다.

현대자동차는 올 여름 북미 시장 판매개시를 앞둔 팰리세이드를 제공함에 따라 미국 내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것은 물론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 경험본부장 부사장은 “고객이 브랜드를 접하는 방식이 고도화되고 급변하는 시대에 가장 적합한 아이콘을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것은 브랜드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했으며, 같은 달 개최된 미국 LA오토쇼에서 방탄소년단이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전 세계 최초로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