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모터스포츠 경험 기회 제공"
‘TEAM HMC’ 3기 발대식에서 이광국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두 번째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TEAM HMC’ 드라이버들,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객 레이싱팀 ‘TEAM HMC(Hyundai Motor Club)’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창단 3주년을 맞이한 ‘TEAM HMC’는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의 자동차 마니아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TEAM HMC’을 후원하고 있다.

‘TEAM HMC’는 2017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을 달성하고 2018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와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에 참가하는 등 레이싱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TEAM HMC’ 3기는 3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에서 선발된 5명의 드라이버를 포함해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최초로 정식 개최되는 ‘현대 벨로스터 N컵’과 ‘2019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각각 8경기씩 총 16경기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전속 레이싱 모델 ▲출전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기타 경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TEAM HMC’는 전문 레이서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훈련을 통해 아마추어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해 보다 많은 고객이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끼고 국내에 모터스포츠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