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어벤져스 캐릭터 기본 4개 제공...추가로 20개까지 얻을 수 있어
U+tv아이돌Live, 네이버의 클로바도 이용 가능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몰입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차세대 AI(인공지능)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몰입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차세대 AI(인공지능)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AI_어벤져스는 ▲ 어벤져스 캐릭터 ▲ 영상서비스 ‘U+아이돌Live' ▲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AI스피커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즐길 거리와 직관적인 정보가 제공된다.

U+AI_어벤져스의 특징으로는 고객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이 보여진다. AI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 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액션이 나타나 이용자의 말에 직접 반응한다는 설명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총 4개로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의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게 했다.

이어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아이돌 공연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영상은 총 5300여 편이 제공된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총 1억5000개의 정보(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를 검색할 수 있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AI_어벤져스의 판매가는 28만8000원(VAT포함)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