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박보영 / 임민환 기자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배우 박보영, 안효섭이 그리는 비주얼 판타지 로맨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는 tvN 새 월화극 '어비스'(극본 문수연, 연출 유제원)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유제원 PD, 박보영, 안효섭, 이성재, 이시언이 참석했다.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다.

유제원 PD는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재미가 있었고, 여러 장르가 섞여 있어 표현할 수 있는 게 많을 것 같았다.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다"고 기획한 의도를 밝혔다. 그러면서도 "스릴러, 로맨스, 코미디가 다양하게 담겼다. 타이밍이 중요해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다"고 고충을 밝혀 눈길을 자아냈다.

박보영 / 임민환 기자

소재도 신선하지만, 특히 '어비스'는 박보영, 안효섭이라는 비주얼 스타들이 대거 합류해 일찍부터 기대를 모았다. 

박보영은 극중 상위 1% 여신 검사에서 '세젤흔녀'(세상에서 제일 흔한 여자)인 중앙지검 특수부 평검사로 부활한 고세연 역을 맡았다. 박보영은 "일단 감독님과 작품을 하고 두 번째 만났을 때 감독님의 말을 금방 알아듣게 돼서 좋았다. 현장 스태프분들도 같이 했던 분들이 많아서 분위기가 좋았다"며 기분 좋은 설렘을 드러냈다. 이어 "감독님과 다시 하는 것에 기대가 컸는데, 그걸 다 충족할 수 있을 만큼 지금 잘하고 있는 것 같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다.

작품에 대해선 "외모가 주는 편견을 다루지만, 혹시나 보시는 분들이 불편해하지 않을까 싶어 신경이 쓰이기도 한다. 또 로코와 스릴러를 넘나들면서 어떤 변화를 어떻게 표현할지 감독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설명해 기대를 모았다.

안효섭 / 임민환 기자

하위 1% 안구 테러 재벌 2세에서 '세젤멋 남신'(세상에서 제일 멋진 남신)으로 부활했지만 약혼녀를 죽인 살인자로 몰리게 된 차민 역을 맡게 된 안효섭은 "박보영 선배님이 나오시는 걸 듣고 안 하면 후회하겠다 싶어서 참여하게 됐다"고 출연한 계기를 밝혔다. 이어 "'흔녀'와 '세젤멋 남신' 차이가 확 보여야 재밌다고 생각해 부담이 된다. 다들 용기를 많이 주셔서 철판 깔고 멋있는 척 하면서 연기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작품에는 이성재를 비롯해 이시언, 한소희, 권수현, 윤유선, 이철민, 하성광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극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베일에 싸인 두 얼굴의 천재 의사 오영철 역을 맡은 이성재는 "소재 자체가 이제껏 다뤄진 적이 없던 소재라 흥미로웠다. 세 분의 로맨스와 제가 맡은 스릴러가 어떤 조합을 이룰지 궁금했다"며 "영화적으로 긴장감 있게 구성돼 있어 끌렸다"고 말해 극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tvN 새 월화극 '어비스'는 오는 6일 첫 방송된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