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2019 관광산업 취업멘토링’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관광분야 현직 전문가들로부터 취업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직접 듣는 ‘2019 관광산업 취업멘토링’ 행사를 개최한다.

여행업, 호텔업, 관광스타트업 등 다양한 관광산업 분야의 현직 종사자들로 구성된 멘토단과 관광분야 구직자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각 분야 멘토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관광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나투어,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코리아레저, 제주항공 등 관광분야 대표기업 인사 및 마케팅 담당자가 멘토로 참여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 특강과 취업 성공을 위한 밀착멘토링을 진행한다. 

공사는 취업스터디, 관광기업 탐방, 선배 멘토와의 만남, 미니잡페어 및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과 연계를 통해 구직자가 실질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천안(23일), 광주(6월 5일), 부산(9월 25일) 등 지방 거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멘토단이 직접 지역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취업멘토링’도 연중 진행된다.

관광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 2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면 누구든 참가 가능하며 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