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핑크퐁·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MOU 체결
우리은행, '핑크퐁·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MOU 체결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5.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통장 제작, 유튜브 동요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추진
정채봉(왼쪽) 우리은행 영업부문장과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CFO 가 핑크퐁과  아기상어 인형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정채봉(왼쪽) 우리은행 영업부문장과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CFO 가 핑크퐁과 아기상어 인형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우리은행이 핑크퐁, 아기상어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3일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채봉 우리은행 영업부문장과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CFO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핑크퐁은 '핑통령'으로 불릴 만큼 영유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핑크퐁의 동요 컨텐츠 '아기상어(BabyShark)'는 유튜브에서 26억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17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차트(Billboard Hot 100 Chart)에 올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상품·서비스 개발과 홍보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영유아 저축권장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각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협약을 준비했다"며 "핑크퐁을 좋아하는 많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