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 1분기 매출 4조3349억원,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
4대 사업부 균형 성장으로 New ICT 기업으로 성장 기대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SK텔레콤(SKT)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3349억원, 영업이익 3226억원, 순이익 373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0.9% 감소했다.

이동전화 수입 감소를 마케팅비용 효율화와 자회사 실적 개선을 통해 만회하며 매출은 전년 대비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수준을 기록했다.

SK텔레콤(SKT)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3349억원, 영업이익 3226억원, 순이익 373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 사진=SK텔레콤 제공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0.4%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43.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반도체 경기 하락 영향으로 자회사 SK하이닉스의 지분법 이익이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46.1%, 전분기 대비 21.3% 줄었다.

SK텔레콤은 선택약정 할인율 상승 및 가입자 확대에 따른 요금할인 등 매출 감소 요인이 2018년 말을 정점으로 완화되고, 보안 자회사로 편입된 ADT캡스와 SK인포섹의 성장과 11번가의 분기 기준 BEP(손익분기점) 달성 등 자회사 실적 호전이 1분기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올 1분기부터 수익 감소세가 완화되고, 5G 초기 서비스 품질 안정화와 네트워크 보안과 운용 기술, 국내외 ICT(정보통신기술)기업과의 긴밀한 제휴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5G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부문별로는 미디어는 IPTV 가입자 성장과 모바일 OTT사업 확대,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 확보 등을 위해 다양한 방송사업자와 5G 기반의 뉴미디어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며 향후 5G 서비스 확대되면서 실적도 점차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보안 사업에서는 SK ICT 패밀리로 합류한 보안 자회사 ADT캡스와 SK인포섹을 중심으로 SKT의 ICT기술을 아우른 융합보안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커머스 사업은 소모적인 가격, 배송 경쟁을 배제하고 건강한 성장과 커머스 포털서비스를 지향한 11번가의 운영 전략이 성과를 거두며 분기 기준으로 BEP를 달성해 향후 SK스토어와 11번가의 협업을 통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윤풍영 SK텔레콤 Corporate센터장은 “SK텔레콤 4대 사업부의 균형있는 성장과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모빌리티 등 R&D 영역의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New ICT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경영실적도 지속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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