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초 통신 시설부터 5G까지 ICT 인프라 네트워크 안전 책임
인프라운용혁신실장에 이철규 전무 선임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KT가 네트워크부문 직속으로 ‘인프라운용혁신실’을 신설하고 초대 실장(전무)에 이철규 KT 서브마린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KT가 기초 통신 시설부터 5G까지 ICT(정보통신기술) 인프라 모든 네트워크 영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인프라운용혁신실'을 신설한다고 8일 밝혔다. / 사진=KT 제공

인프라운용혁신실은 선로, 장비, 건물 등 사업 분야별로 각각 관리하던 안전과 시설관리 영역을 통합해 맨홀, 통신구, 통신주의 전수 정비 등 기초 통신 시설부터 5G까지 ICT(정보통신기술) 인프라 모든 네트워크 영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네트워크 투자·운용 계획은 네트워크운용본부, 현장 기술 지원은 네트워크연구기술지원단, 미래 인프라 전략은 융합기술원 등에서 각각 관리하던 과거 프로세스를 바꿔 네트워크와 관련된 전략, 이행, 관리, 개선 등 전체 과정을 인프라운용혁신실로 일원화된다.

KT는 인프라운용혁신실의 신설을 통해 “기본적인 통신 장애 대응은 물론 5G 시대 인프라 장애 등 복합 위기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인프라운용혁신실장으로 선임된 이철규 전무. 이철규 전무는 1986년 KT로 입사해 네트워크품질담당, 네트워크운용본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 사진=KT 제공

KT 인프라운용혁신실장으로 선임된 이철규 전무는 “그동안 따로 관리되던 KT의 통신 시설 안전 관리 체계를 통합하고 원점부터 혁신해 최고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