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첨단기술 기반의 혁신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차원의 사칭변경
한국테크놀로지 제공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한국타이어그룹은 8일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사명을 공식 변경한다고 밝혔다.

그룹 전체의 통합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주요 계열사의 명칭도 바꾸기로 하고 지주사인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Hankook Technology Group)'으로 변경한다.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Hankook Tire & Technology)'로 거듭난다.

기업 브랜드인 '한국(Hankook)'의 정체성을 기술기반 혁신그룹으로 재정의하고 브랜드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가치를 높인다는 게 이번 사명 변경의 목표다.

아울러 1944년 창립한 배터리 업체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아트라스비엑스(Hankook AtlasBX)'로, 타이어용 몰드 등 금형제조 전문 기업인 ㈜엠케이테크놀로지의 사명은 '㈜한국프리시전웍스(Hankook Precision Works)'로 바꾼다.

IT 서비스와 물류 엔지니어링 기업인 ㈜엠프론티어는 '㈜한국네트웍스(Hankook Networks)'로, 타이어 제조 핵심 설비 전문기업인 ㈜대화산기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Hankook Engineering Works)'가 된다.

수입차 부품과 정비서비스 등을 하는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는 '한국카앤라이프㈜(Hankook Car & Life)'로 바뀐다. 단, '모델솔루션㈜(Model Solution)'은 사명을 유지한다.

한국타이어그룹은 이번 사명 변경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계열사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넘어서서 새로운 영역 개척에 도전하는 파괴적 혁신을 지속하게 해줄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