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장이 7일 한국수목관리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적용사례'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사회적가치연구소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사회적가치연구소는 지난 7일 경북 봉화군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수목원관리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적용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는 혁신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등 기관의 내부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사회적 가치의 13가지 유형과 혁신 추진 방법, 정부 정책사업 운영 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장은 " 사회적 가치는 새롭게 도전해야 될 과제가 아닌, 기존 조직 활동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라며 "공공기관의 목적에 맞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시민사회 및 공공기관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사회적 가치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