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시 '부산'대표 e스포츠 'GC부산' 매니지먼트사 공개 모집
게임도시 '부산'대표 e스포츠 'GC부산' 매니지먼트사 공개 모집
  • 부산=변진성 기자
  • 승인 2019.05.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최초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공개 모집
국내 e스포츠 리그 종목이면 자유롭게 신청 가능
GC부산 엠블럼.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GC부산 엠블럼.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와 부산시는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Game Club Busan)'과 올해를 함께할 새로운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GC부산은 창단 이래로 '오버워치'팀 APEX 시즌4 우승(2017), '블레이드앤소울'팀 코리아 시즌 및 월드챔피언십 우승(2017~2018) 등 주요 e스포츠 대회에서 총 12회 우승과 2회 준우승이라는 성적을 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흥 강팀이다.

올해 'GC부산'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종목별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 종목의 경우, 올해 기준 국내·외 리그 또는 대회, 정규 이벤트가 있거나 계획이 있는 종목에 한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e스포츠 선수단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는 매니지먼트사로 선정된 매니지먼트사는 선수와 코칭스텝 활동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모집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 이며, 공개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금까지 활동해온 GC부산 선수들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며 e스포츠 선수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된 것 같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e스포츠 발전에 근간이 되는 아마추어 선수들을 육성 및 발굴하고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건전게임문화와 여가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부산은 전국 지자체 최초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으로,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아마추어 선수 발굴·육성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 e스포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창단 및 운영(후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