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블랙핑크' 북미투어 전 일정 함께하며 홍보
“K-POP 문화 콘텐츠로 기아차 브랜드 전할 것”
지난 2일 블랙핑크 북미투어 미국 뉴어크(Newark) 공연 현장에서 걸그룹 블랙핑크 (왼쪽부터) 지수, 제니, 리사, 로제가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 쇼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가 K-POP 대세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북미 시장을 사로잡았다.

기아자동차는 ‘K-POP with KI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블랙핑크의 북미투어 전 일정을 함께 했다고 9일 전했다.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블랙핑크는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4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IN YOUR AREA)’ 북미 투어 콘서트를 진행했다. 기아차는 이 기간 블랙핑크의 미국 일정을 위해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을 이동 차량으로 제공했다.

더불어 기아차는 블랙핑크 북미투어 공연 현장에 ‘K-POP 커버댄스대회’, ‘K-POP 싱잉존’ 등 K-POP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선보여 글로벌 관객들이 K-POP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매 공연에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인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 쇼카를 선보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POP과 함께 기아차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투어 중 신형 쏘울을 선보여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북미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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