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아보카도 오일 효능 화제
아보카도 오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혈관건강에 탁월
아보카도 오일 많은 양 섭취 시 부작용으로 살이 찔 수 있어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자 / 픽사베이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최근 몸에 좋은 기름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도 그 중 하나다. 아보카도 오일은 고온에서 조리해도 영양소 파괴가 적어 다른 기름보다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까지 알면 약이되고 모르면 독이되는 아보카도 오일 정보를 함께 알아보자.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자체로도 굉장히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아보카도보다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12배 더 높은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다. 이런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건강에 대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혈관건강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은 발열점이 높기 때문에 튀김요리에 활용하기도 좋다. 또한 올리브오일 대신 아보카도 오일을 샐러드 드레싱으로 먹어도 좋고 오일 그대로 섭취해도 좋다. 단,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긴 하지만 오일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으로 살이 찔 수 있다. 하루 세 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