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대만 이어 일본에서 세 번째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는 29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사진=엔씨소프트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는 29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2017년 6월 한국, 같은 해 12월 대만에 이어 올해 일본에서 세 번째 서비스를 시작한다.

엔씨재팬은 9일 일본 도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리니지M의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택헌 엔씨재팬 대표, 심승보 엔씨소프트 전무, 오코치 타쿠야 엔씨재팬 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일본 리니지M은 지난 2월 15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3개월여만인 이날까지 150만 계정을 돌파하며 정식 출시 이전부터 흥행을 예고 중이다.

일본 리니지M은 12세 이용가로 리니지M의 다섯 번째 클래스인 ‘다크엘프’까지 포함돼 있다. 이후 콘텐츠는 순차 업데이트된다는 설명이다. 일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M을 다운받을 수 있다.

김택헌 엔씨재팬 대표는 “리니지M이 한국과 대만에 이어 일본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며 “리니지M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를 지키면서 일본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M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