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원하는 주기 및 배송 설정 가능… 소비자 편의성 기능 남달라
제주삼다수 모바일앱 광고캠페인./제주삼다수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제주삼다수는 4월 한달 간 가정 배송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문이 1만여건을 넘어서는 등 신규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제주삼다수를 유통, 판매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지난 4월 한달 간 제주삼다수 가정 배송 앱을 통한 주문이 1만524건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앱 다운로드 수도 총 1만7882건으로 일 평균 596건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이 앱은 올해 들어 다운로드 및 주문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1월 주문 건수 2780건을 기록한 이래 2월 5141건, 3월 5909건으로 늘어나며 4월 1만여건을 돌파했다. 회사측은 정기 배송의 경우 한 건으로 기록되는 만큼 실제 주문 건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최근 온라인을 이용한 제주삼다수 구매가 늘어나는 추세다. 생수 자체의 부피와 중량으로 인해 기존 택배나 배달 주문을 조심스러워하던 소비자들이 삼다수 전용 배송을 통해 부담감을 덜게 된 것이 요인으로 꼽힌다. 이와 동시에 오프라인 시장도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앱을 통한 가정 배송이 시장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이다.

제주삼다수 가정 배송 앱은 다운로드만 하면 후 모바일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1회 구매 외에도 각 가정 내 소비 패턴에 따라 정기 배송 서비스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주기와 횟수이 가능하다. 결제는 배송 시기에 맞춰 진행된다.

또 앱을 통해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5천 포인트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일반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하는 것 보다 광동제약의 전국 대리점을 통해 직접 배송한다는 점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으며 신선한 물을 음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삼다수는 다른 먹는 샘물과 차별화되는 뛰어난 물맛과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21년째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앱을 통한 시장 확대에 발맞춰 삼다수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와 믿을 수 있는 배송을 통해 1등 브랜드로서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지난해 국내 생수 전체 시장점유율 40%를 기록하는 등 1998년 출시 이후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