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온·오프라인 VR 서비스 역량에 콘텐츠 경쟁력 확보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KT는 지난 9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국내 대형 게임 사업자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온·오프라인 가상현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협약식에 참석한 KT Customer&Media부문장 구현모 사장(오른쪽)과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양동기 사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 제공

이번 MOU 체결에 따라 KT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VR(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및 확보, VR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KT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VR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에 국내 게임사 중 VR 분야에 가장 많은 투자와 지원을 쏟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콘텐츠 경쟁력이 더해지면서 양사는 VR 산업 내 영향력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KT는 자사의 ‘기가라이브TV'와 ’브라이트‘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의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B2B 전용 VR 게임 패키지를 강화하는 등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도 KT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로 VR 콘텐츠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춘 VR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구현모 KT Customer&Media 부문장 사장은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함께 다양한 VR 사업 방안을 모색하고 온·오프라인 VR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KT는 게임과 통신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해 온 양사의 경쟁력을 한데 모아, VR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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