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배우 조수현 극단적 선택 시도
조수현 생명지장 없어...경찰 신속대처
조수현 “병원으로 옮겨져”
조수현 전 소속사 씨에이치이엔티와 7~8년 전 계약만료
배우 조수현 자살시도 '충격' / OSEN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조수현, 자살시도 ‘충격’ 다행히 생명지장無

배우 겸 MC로 활동했던 조수현(38)이 수면제 다량 복용으로 극단적인 선택했지만 주변의 신속한 대처로 목숨을 구했다. 그녀가 이 같은 선택을 한 배경은 아직까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조수현은 7~8년 전인 지난 2011년~2012년까지 소속사 씨에이치이엔티에 소속된 아티스트였으나 계약이 만료된 후 다른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고 씨에치 측이 10일 전했다.

1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23분께 강남구 논현동의 한 빌라에서 수면제를 먹고 쓰러져 있는 조수현을 발견해 순천향대학교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날 조수현은 친동생에게 자살을 암시하는 듯한 문자메시지를 보낸 후 연락을 받지 않았다고 한다. 걱정이 된 동생은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찰은 곧바로 현장으로 출동해 수면제 20알을 먹고 자택 소파에 쓰러져 있는 조수현을 발견했다. 이날 병원으로 옮겨진 그녀는 다행히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인대회 출신인 조수현은 드라마 ‘장화홍련’(2009)을 시작으로 해당 소속사에 속해있던 시기에 만난 드라마 ‘야차’(2010)가 마지막 작품이다.

조수현은 월드미스유니버시티에서 3위를, 미스춘향선발대회에서 ‘정’을 차지했을 정도로 뛰어난 미모를 자랑한다.

경찰은 그러나 그녀가 왜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결심했는지 구체적으로 묻지 않았다고 한다. 다만 몇 년 간 활발한 연예 활동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우울증을 겪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