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 2분기(6월 내) 출시 예정, 게임 완성도에 역량 집중
실사형 이미지와 영상 제공...다양한 스토리 라인 담아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 90만, 출시 전 뜨거운 관심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3년 연속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K-POP을 널리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을 직접 모바일에서 키울 수 있는 게임이 곧 출시될 전망이다.

국내 게임사 넷마블은 지난 10일 개발 중인 방탄소년단 육성 모바일 게임 ‘BTS WORLD(BTS 월드)’의 일부 예고편을 공개하며 사전 등록을 실시했다.

넷마블은 지난 10일 개발 중인 방탄소년단 육성 모바일 게임 ‘BTS WORLD(BTS 월드)’의 일부 예고편을 공개하며 사전 등록을 실시했다. / 사진=BTS WORLD 공식 트위터

◆ BTS = ‘대박’ 게임,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방탄소년단이 나오는 게임은 사실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해 1월 18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달콤 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리듬 게임 ‘SuperStar BTS(슈스비)'가 출시된 바 있기 때문이다.

슈스비는 방탄소년단의 곡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헤드폰을 활용해 난이도에 따라 리듬을 맞추는 게임으로 글로벌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22개 지역으로 서비스되면서 출시 약 8개월 만인 지난해 9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할 정도로 방탄소년단의 인기 상승에 따라 ‘대박’을 이뤄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직접 나오거나 육성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닌 음원을 활용한 리듬 게임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출시될 BTS 월드에 대한 게임 완성도와 출시일에 대해 글로벌 팬들과 게이머들의 눈이 향하고 있다.

지난 10일 넷마블은 “정확한 출시 일정을 밝힐 수 없지만 올 2분기(6월 내)에는 반드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BTS WORLD 공식 홈페이지

◆ ‘실사형 이미지와 영상’, 출시는 언제?

지난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BTS 월드는 다음 달 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된다. 이에 대해 넷마블은 “정확한 출시 일정을 밝힐 수 없지만 올 2분기(6월 내)에는 반드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올해 초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BTS 글로벌 인지도가 급격히 올라가면서 게임성을 대폭 강화해 출시하겠다”고 밝히며 게임 완성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을 알렸다.

BTS 월드는 지난해 개발 계획이 발표될 때부터 게임업계 내에서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된 바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사 1위 넷마블이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게임을 개발·제작한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이 뜨겁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실사형 이미지와 영상, 노래, 목소리를 이용해 사진 1만장, 영상 100편, 오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될 예정이라 팬들의 관심은 고조되어 있다.

이번 넷마블이 사전등록을 실시하며 공개한 게임 일부 예고편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돼 멤버들과 소통하며 데뷔를 향해 달려가는 내용으로 육성 모바일 게임의 성격을 보여주는 내용을 선보였다.

'BTS WORLD'는 멤버들과 전화와 문자를 구현해 다양한 스토리 라인 안에 몰입도를 높이는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 사진=BTS WORLD 공식 트위터 게시물 캡처

방탄소년단의 데뷔 전인 지난 2012년의 시점으로 맞춰진 게임으로 방탄소년단의 성장에 대한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상호작용 게임으로 멤버들과 전화와 문자를 구현해 다양한 스토리 라인 안에 몰입도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이 사전등록과 예고편 공개 후 BTS 월드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12일 오전 10시 기준)는 88만 명을 넘겼다. 팬들은 ‘#BTSWORLD', '#BTS월드’를 태그하며 업로드된 예고 사진과 영상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BTS 월드의 출시일에는 게임의 성패에 대한 희비가 명확히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초 많은 글로벌 팬들을 확보한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비례해 다운로드 건수가 높아질 수 있다. 하지만 게임의 완성도와 게임 내 콘텐츠의 재미와 몰입도에 따라 ‘반짝’하고 관심이 떨어질 수도 있다.

BTS 월드가 ‘대박’ 게임이 될 수 있을지의 여부는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아니라 제작사의 게임 완성도에서 갈릴 것으로 보인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