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U+우리집AI와 U+AI리모컨 통해 감동 선사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누리는 따뜻한 5G, 영상 통해 전할 것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AI서비스 ‘U+우리집AI'를 활용한 CSR캠페인 시각장애인 지원 편과 척수장애인 지원 편이 ’제26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한국광고학회 주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온라인 부문 최고상(한국광고주협회 주최)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제26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온라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LG유플러스 척수장애인 지원 CSR 캠페인 '괜찮아, 아빠가 할 수 있어' 영상 캡처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번 올해의 광고상과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수상한 CSR캠페인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는 실제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엄마 조현영 씨가 7개월 된 아들 유성이를 키우며 경험한 불편함을 U+우리집AI로 극복해 가는 모습을 그렸다. 지난해 2월 공개 이후 현재까지 누적 1311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 척수장애인 대상 AI스피커 및 IoT 지원 CSR 캠페인 영상 ‘괜찮아, 아빠가 할 수 있어’도 함께 수상했다. 7년 전 사고로 척수장애인 판정을 받은 이원준 씨가 U+우리집AI와 U+AI리모컨을 통해 딸과 함께 평범한 일상 속 행복을 누리는 모습으로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선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한국마케팅협회 주관)에서 디지털 고객만족도 분야 SNS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앞으로 5G 상용화로 달라지는 일상, 더 행복한 일상을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누리는 따뜻함을 고객에게 영상을 통해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홈 서비스 등 보유한 ICT 역량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해온 LG유플러스는 작년 11월 개최된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 수상, 국내 최고 권위 디지털 광고제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ICT로 장애인을 돕는 ‘행복한 나라 만들기 프로젝트’ 중 척수장애인 및 중증 지체장애인의 생활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AI 기반 장애인 전용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교통약자용 지하철 정보’ 확인 AI서비스를 우선 출시했고, 위급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119 문자신고 서비스를 선보여 지체장애인 134만 명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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