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범죄도시’에 이어 악역에 도전했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이다.

극 중 진선규가 맡은 조광춘은 장세출의 ‘팔룡회’에 필적하는 ‘광춘이파’ 보스로, 싸움, 조직, 심지어 외모까지 세출에게 밀리는 것에 대해 은근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목포 2선 의원 최만수와 손을 잡고 장세출의 당선을 막기 위해 온갖 악행을 저지르며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진선규는 ‘범죄도시’의 위성락과는 다르게 어딘가 안쓰러우면서도 코믹한 면모도 가지고 있는 광춘을 통해 여태 선보였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진선규는 “웹툰을 보면서 세출이 정의를 통해 정치 속에 발을 디디는 그 과정이 굉장히 짜릿하게 느껴졌다”며 원작 웹툰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또한 그는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정의 앞에서 무너지게 되는 사람의 열등감과 질투심을 그려내려 노력했다. 무조건적인 악당이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해 새로운 악인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하기도 했다.

‘범죄도시’에 진선규와 호흡한 강윤성 감독은 “뭐라고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연기를 잘하는 배우다. 촬영을 하는 게 굉장히 즐겁다”고 극찬했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6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