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밥솥·전기레인지 이어 주방가전 라인업 강화
쿠쿠가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신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사진=쿠쿠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신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밥솥에 이어 전기레인지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쿠쿠는 식기세척기 출시로 주방가전 라인업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쿠쿠의 마시멜로는 13kg 용량의 3인용 미니 사이즈 식기세척기다. 세척에 필요한 물은 내장형 물탱크에 직접 보충하는 방식을 채택해 싱크대 위나 선반 위 등 공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5가지 자동 세척 모드를 통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마시멜로는 세척은 물론 살균과 건조 기능까지 갖췄다. 상·하부 360도 회전 듀얼 노즐과 이탈리아 아스콜(Askoll)사의 10.6kPa 출력의 초강력 출수 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세척 성능을 자랑하며 한국 식기에 최적화된 트레이를 설치해 밥그릇 등 굴곡진 식기에 눌러붙은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고온 살균 기능은 일반 세척으로 닦기 힘든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다. 살균 기능은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없앨 수 있다. 또 송풍 순환 방식의 건조 기능은 헹굼 완료 후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외부의 건조한 송풍을 활용해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 아니라 전기료까지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고객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든 워라벨 트렌드로 주방가전 사용에서도 이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라며, “주방가전은 물론, 청정가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전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