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5주년을 맞은 농심의 짜파게티/사진=농심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인기품목인 응용 레시피 세 개를 후보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한정판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35주년 기념 스페셜 짜파게티의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스페셜 짜파게티의 후보는 짜파게티에 송로버섯의 향을 담은 ‘트러플짜파’와 와사비와 마요네즈를 합친 ‘와사마요짜파’ 그리고 치즈를 얹은 ‘치즈짜파’ 등 세 가지다.

농심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레시피 중 실제 제품으로 개발 가능한 콘셉트를 후보로 선정했다. 이에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제품을 7월 내로 용기면으로 출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짜파게티는 농심의 대표상품으로 출시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뤄 작년 150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1984년 출시된 이래로 총 72억 개가 판매될 만큼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수많은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열풍을 이끈 것이 짜파게티의 인기 비결이라는 데서 착안해 소비자가 선택하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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