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워터픽 구강 세정기, 소비자들 사이서 '입소문'
워터픽 구강 세정기. 최근 워터픽 구강 세정기가 건강한 치아 관리를 하는 데 있어 필수품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 워터픽 홈페이지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방법은 청결한 관리에 있다. 단순히 양치질만 잘하는 것으로는 부족할 수도 있다. 음식물 찌꺼기는 칫솔이 닿기 어려운 치아 구석구석에 자리한다. 최근 칫솔질로도 잘 안 닦이는 치아 안쪽이나 구석진 곳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방법으로 워터픽이 각광받고 있다.

워터픽은 1962년 설립돼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전통 있는 구강 케어 전문 기업이다. 2006년 기준 미국 시장 점유율 84%, 수출 국가 수 90여 개를 자랑하는 워터픽은 덴탈 마케팅 회사 SDM 리서치 결과, 미국의 치과 의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브랜드로 보고됐다.

워터픽 구강 세정기는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예방 효과로 그동안 수많은 이들을 치주 질환으로부터 보호해 왔다. 선진국 치과 의사 가운데 5명 중 4명이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전체 국민의 80% 이상이 충치와 치주염 등 구강 질환을 갖고 있지만 워터픽 보급이 더딘 편이다.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가정 필수품으로 생활화된 워터픽 구강 세정기는 건강한 치아와 잇몸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잇몸 질환은 심각한 구강 질환이다.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이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치아를 잃을 수도 있다.

워터픽은 입 냄새로 고생하거나 세심한 구강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나 임산부, 잇몸에 피가 나는 사람, 임플란트 치아 관리가 필요한 사람, 고혈당으로 잇몸 관리가 필요하거나 교정 치료로 양치가 힘든 이들에게 권장된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