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필굿의 마스코트 이름으로 '필구'가 선정됐다./사진=오비맥주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오비맥주는 발포주 신제품 ‘필굿(FiLGOOD)’의 고래 캐릭터 이름이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필구’로 정해졌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4월 필굿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굿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고래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캐릭터 작명 SNS 공모 이벤트 기간 동안 총 200여 개의 캐릭터 이름이 제출됐으며, 소비자 응모 아이디어 중 댓글 등 선호도가 높았던 작명 아이디어 4개가 최종 후보로 올랐다.

오비맥주는 직원들이 참여한 선호도 투표와 내부 논의를 거쳐 ‘필구’를 고래 캐릭터 이름으로 최종 선정했다. ‘필구’는 ‘필굿’을 사람 이름처럼 부른 말로 고래 캐릭터의 친근한 이미지와 어울려 많은 투표를 받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필굿의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친근한 캐릭터 이름이 탄생했다”며 “새 이름과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보다 더 친밀한 소통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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