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핀테크 육성업체로 ‘터치웍스’ ‘㈜락인컴퍼니’ ‘센드버드’ ‘㈜라인웍스’ 등 4개사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 KB금융그룹은 핀테크 육성업체로 ‘터치웍스’ ‘㈜락인컴퍼니’ ‘센드버드’ ‘㈜라인웍스’ 등 4개사를 선정했다. (사진 왼쪽부터) 강대명 KB금융지주 미래금융부 상무, 조용현 ㈜라인웍스 대표, 강상훈 터치웍스 대표, 이상희 센드버드 이사,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장 전무. (사진=KB금융그룹)

제휴형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이들 업체는 KB계열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파트너로 참여한다.

터치웍스는 KB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서비스와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는 통합 서비스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락인컴퍼니와 센드버드의 기술은 KB국민은행이 추진 중인 모바일 금융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라인웍스는 퇴직연금 자산컨설팅 고도화를 위해 KB국민은행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KB핀테크 HUB센터 담당자는 “선정된 업체들은 KB금융그룹 계열사가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어 추천됐다”며 “KB금융그룹 계열사는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